감잎차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으면서도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거기에다가 감잎차에 유자청을 타서 섭취를 하게 되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감잎차 효능 유자청과 함께하면 그 효능이 배가 된다는 제목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잎차 효능 살펴보기 전에 감나무의 특성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감잎의 특성
감나무에 대해 예부터 전해오는 이야기가 있는데 감나무는 수명이 길고 잎이 무성하며 벌레가 잘 먹지를 않고 감나무에는 까마귀가 집을 짓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열매인 감이 맛이 좋으며 감잎에는 여러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는데 특히 비타민 C와 폴리페놀 그리고 엽록소가 들어 있어서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감잎차 효능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잎차 효능
감잎차에는 위에선 언급한 비타민C와 폴리페놀 그리고 엽록소 외에도 섬유질과 단백질 그리고 무기질까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들어 있는 감잎을 차로 만들어 마시게 되면 세포에 활력을 주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이 잘 되어 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감잎차는 차만으로는 맛이 없어서 잘 마시지 않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감잎차에 맛을 가미해서 마셔야 하는데 감잎차에 다른 첨가물을 섞게 되면 기본영양소가 파괴될 수가 있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감잎차에 유차청을 떨어트려 함께 섭취를 하게 되면 맛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감잎차 고유의 영양소도 파괴가 안 된다고 하니 감잎차를 마실 때 유자청을 떨어트려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감잎차 효능 유자청과 함께 하면 좋다는 점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잎차와 유자청은 음식궁합이 잘 맞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