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넓어지는 운동 이라고 하면 이상하게 생각 하실지 모르지만 이 운동은 여성에게 있어서 각선미를 살리고 몸의 균형을 유지 하는데 중요한 운동입니다. 결국 골반 넓어지는 운동은 골반이 왜곡된 상태를 바로 잡아주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골반이라고 하면 허리 아래에 있는 큰 뼈를 연상하실 겁니다.
실재로 골반은 요추 밑에 있는 선골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크게 벌어져 엉덩이뼈와 치골, 좌골 들 여러 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뼈들은 관절과 인대 근육에 의해서 유지되는데 이 관절과 근육이 어떤 충격이라든가 잘못된 습관 또는 출산 등으로 결합부가 어긋나거나 뼈의 방향이 기울어져서 골반 왜곡 현상이 일어납니다.
골반이 왜곡된 상태에서는 아무리 몸매를 아름답게 유지하려 해도 자세가 자동적으로 삐뚤어지기 때문에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젊은 사람 같은 경우에는 스트레칭과 적당한 운동으로 골반의 위치를 교정하기가 쉽지만 중장년의 경우에는 근육과 인대의 지지력이 약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만성화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몸매는 둘째 치고 걷기와 앉는 동작조차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골반 넓어지는 운동으로 골반 왜곡 현상을 바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골반 넓어지는 운동
골반 왜곡 현상을 바로 잡는 운동은 여러 방법이 있는데 그 중 몇 가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1. 요추 흔들기 운동
- 다리를 쭉 펴고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두 무릎을 세웁니다.
- 두 팔은 가슴에 올려놓고 허리부터 다리까지 힘을 빼고 두 무릎을 서로 붙여서 좌우로 시계추처럼 흔들어 주는 동작을 50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2. 좌우 회전운동
- 바닥에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양손은 엉덩이 옆에 가볍게 붙이고 허리를 쭉 펴줍니다.
- 심호흡을 하면서 좌로 허리를 돌려준 뒤 3초정도 멈추었다가 다시 우로 돌려주고 3초정도 멈춥니다. 이러한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걸음걸이 자세입니다.
일반적으로 골반이 왜곡되어 있는 사람은 걸을 때 축이 한쪽으로 치우치게 됩니다. 또한 신발 뒤축을 보면 한쪽만 심하게 달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의식적으로 보행 자세를 교정해 주어야 하는데 걷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 걷기운동
- 걸을 때 중앙에 라인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라인을 따라 똑바로 걷는 연습을 합니다.
이 운동은 쉬운 것 같지만 걷다보면 금방 잊어버릴 수가 있으므로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질적으로 걸음걸이만 제대로 고치면 골반왜곡 현상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골반 넓어지는 운동 즉 골반 왜곡 현상 바로잡는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바른 자세로 바른 골반을 유지하여 아름다운 각선미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