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창업자금대출 받는데도 요령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여러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영세한 사업자들을 위하여 여러 경로로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 놓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소상공인이 정부자금을 받기란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기만큼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융자받기 어려운 현실을 가만하여 소상공인창업자금대출 받는 요령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자금을 융자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진흥공단에 접수를 해야합니다.


접수방법은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면 그만이지만 그 다음이 중요합니다.


바로 대표자의 신용문제입니다. 


처음부터 신용에 문제가 없으면 상관없지만 살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신용이 낮아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정부에서 소상공인응 지원해 준다고 해도 신용이 낮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즉 신용등급이 최소 5등급 이상은 되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5등급 이하로 나오시는 분은 신용등급을 상향시키는 것이 급 선무입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조회는 올크레딧이나 토스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들어가면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제 신용 등급이 5등급 이상 나오게 되었으면 소상공인진흥공단홈페이지 ( www.semas.or.kr ) 에 접속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지정된 날짜에 방분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다시 한 번 강조 하지만 사전에 자신의 신용조회 꼭 해보시고 등급 조정해서 신청하시는 것이 소상공인창업대출 받는 요령중의 하나인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